현재 대만 중국 상황 영국이 홍콩을 중국에 반환한 사건과 착각하신 모양입니다 계속된 중국의 대만 위협은 있지만 오늘도 타이베이에서는 평안한 하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만 중국 상황
영국이 홍콩을 중국에 반환한 사건과 착각하신 모양입니다 계속된 중국의 대만 위협은 있지만 오늘도 타이베이에서는 평안한 하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만은 194년 국공 내전이 끝난 후 중국 본토에서 분리된 자치 섬입니다. 현재 대만과 중국 본토의 상황은 복잡하고 민감합니다.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경< br>
중국 국공 내전이 끝난 후 중국 공산당은 본토에 중화인민공화국을 설립했고, 국민당은 당시 일본 식민 통치 하에 있던 대만 섬으로 후퇴했습니다. 국민당은 당시 국제사회가 보기에 타이베이를 중국의 합법정부였던 중화민국의 임시수도로 선언했다.
현재 상황
< br>오늘날 대만은 자체 군사 및 경제 정부를 갖춘 사실상의 독립 국가입니다. 인구는 약 2,300만 명에 달하며 주요 제조 허브이자 미국, 일본 및 기타 국가와의 무역 파트너입니다.
본토 중국은 중국 공산당의 주장에 의해 통치된다 대만은 결국 본토와 통일되어야 하는 분리된 지역으로 간주하여 자신의 영토로 간주합니다. 베이징은 대만에게 홍콩 및 마카오와 유사한 일국 2체제 접근 방식을 제안했지만 대만은 이 제안을 일관되게 거부했습니다.
양안 관계
대만과 중국 본토의 관계는 국민당이 통제하는 대만 정부가 민주화와 분권화를 향해 나아가기 시작한 1990년대부터 긴장되어 왔습니다. 2016년 대만에서 분리주의자로 정권을 잡은 민주진보당(민진당)은 대만을 통일하기 위해 군사력을 사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다음과 같은 문제를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면서 상황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주권 중국 본토는 대만의 주권을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국가 통일을 위해 무력을 사용하겠다고 거듭 위협했습니다.
군사 균형 대만 군대와 대만 간의 힘의 균형 중국 본토 군대는 중국의 군사 현대화 및 확장으로 인해 대만의 보안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경제 관계 타이베이와 베이징은 공식적인 외교 관계가 제한되어 있지만 주요 제조업인 대만과 광범위한 무역 및 경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외국 기업의 기반이자 중국의 중요한 외국인 투자 원천입니다.
최근 동향
최근 몇 년간 중국 본토의 군사 활동과 도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포함 Escal